본문 바로가기

영화를 보다*

설국열차



분명 잘 만들어진 영화이고 여러가지 의미를 담고 있는 영화!

하지만 보는 내내 나는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다

내가 헐리우드영화 같은 외국영화를 안 좋아해서 그럴지도~

분명 한국영화지만 이 영화는 외국영화 같았다.


영화 곳곳에 생각하게 하는 요소들이 많았다.

지구온난화, 인구문제, 빈익빈부익부 등등

적고보니 생각나는게 별로 없지만 영화를 보며 안다.

가볍게 영화만 볼 수 없고 무겁게 생각을 하게는 영화다.


기차처럼 정해진 자기 위치, 자리에서 제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

질서와 균형을 중시하는 설국열차는 참 슬프고 잔인하게 그려졌다.

열차칸마다 다른 공간을 보여주는 장면은 괜찮았다.

설국열차는 여느 영화들과는 다른 느낌의 영화였다.


마지막 엔딩 나는 글쎄, 희망적인 메세지를 주는 것 같았다.

귀여운 백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