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치있는 보물

2000년



1965년에 생각한 2000년

전파신문이 뉴스, 소형TV전화기가 영상통화!


내가 실질적으로 느낀 생활의 큰 변화들


- 소형컴퓨터급인 스마트폰의 엄청난 보급

- 천리안, 나우누리 등 하다가 인터넷의 일반화

- 회수권, 토큰, 지하철승차권에서 교통카드의 등장

- 3.5인치 플로피디스켓이 아닌 USB메모리 사용

- 현관문이 열쇠보다는 번호키의 대중화

- 콘사이스같이 종이사전보다가 전자사전

- 테이프, CD로만 듣던 노래들 이젠 MP3


물가를 또 생각해보면

아이스크림 300원 콘은 500원

과자, 라면도 다 500원이었는데

어린이날 받던 번쩍한 포장지의 과자종합선물세트

학용품세트, 인형놀이, 종이인형, 짱딱지, 포켓몬스터스티커


아 또 만화도 정리해야될 것 같은데


포켓몬스터

피구왕통키

베르사유의 장미

은하철도999

빨강머리앤

꼬마마법사 레미

신밧드의 모험

호빵맨

파워퍼프걸

개구리왕눈이

꼬꼬마 텔레토비

달의요정 세일러문

웨딩피치

천사소녀네티

카드캡터체리

빨간망토 차차


그때 또 소녀시리즈만화는 책으로 나와서

책으로도 읽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부터는 주말만화로 기억


날아라 슈퍼보드

아기공룡 둘리

두치와 뿌꾸

꼬비꼬비

꾸러기 수비대

달려라하니

영심이

은비까비의 옛날이야기

배추도사 무도사

디즈니 만화동산


나중에 시간 나면 한줄씩 생각을 적어봐야겠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