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잠시,잠깐,지금

이번주

이번주는 참 좋은일이 무려 두가지나 있었다
하나, 경제적으로 걱정이 줄어들었고
둘, 심리적압박감이 사라지고 성취감이 생겼다

그렇게 행복하고 기쁜, 참 큰 일들이 두개나 있는
특별한 한주였다

그런데 오늘은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건지
이렇게 정신놓고 몸 편하게 해이하게 살아도 되는건지...
지금 상황이 이럴때가 아닐텐데라는 생각이 들었다

날이 어두워지니깐 잠시 잊으려했던 걱정들이 올라온다
지금 난 어떻게 살아야할까
무얼 준비하고 있어야할까
답은 내가 알고 실천도 내가 하는 것

불확실함 그리고 욕심...
나는 무교이지만 기도의 중요성을 느꼈다
그냥 감사하는 마음으로 욕심을 버리고
자주 기도를 해야겠다
그러면 소중함과 겸손함 그리고 삶의 감사함을 깨닫겠지

이번주라는 제목의 글이지만 쓰다보니 중구난방의 글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