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치있는 보물

힐링캠프

오늘 힐링캠프 주인공의 이야기는 따뜻했다.


무엇보다 후반부에 요즘 남들이 궁금해하는 그러한 질문보다

나는 전반부에 살아온 이야기가 더욱 와닿았다.


그리고 정말 '공감했구나'라는 것이 느껴지는 말들.


선택을 박탈당한 젊은세대


하나, 절대로 남과 비교하지 않는다.

둘, 힘들 때 아래를 쳐다본다.

셋, 단기계획을 세우자.


지금 이 순간, 내 청춘의 마음속에 담아두어야 할 말 같다.


주위의 단기적인 기대와 행복 보다는...

최종결정은 본인의 몫


나도 이러한 기분을 느낀적이 있었고 크나큰 고민을 했었다.

그러한 순간에 나도 했었던 생각.


내가 행복해지는 결정이 곧 주위도 행복하게 만들 것

이라는 결론을 냈던 순간이 있었다.


성공과 실패에 100% 내 영향이 미치지 않는구나


등등


자막을 보면서 진행자의 질문의 일부분 중

가장 많이 보이고 들렸던 단어 '의도'


나는 그저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고 느꼈다.


그리고 느낀 점! 독서 많이 하기 :-) 

훌륭한 사람들 중 책 많이 안 읽은 사람 없더라.